안녕하세요.
오늘은 수도권에서 가깝게 접근 가능하면서 추천해 드릴만한 캠핑장을 안내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북한산 국립공원 야영장인 "사기막 야영장" 입니다.
빠르게, 텐트존 중에서 로얄위치 등 핵심 정보 위주로 살펴 보겠습니다.
북한산 국립공원 야영장으로 검색해서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으로 예약해야 하셔야 합니다.
북한산 국립공원이고 서울 바로 인근이지만 행정구역상 고양시 입니다.
북한산 국립공원에 자리 잡고 있는 사기막 야영장은 탄소중립 캠핑장으로서
캠핑장안에까지 차를 가지고 들어올 수 있는 차량은 전기차, 수소차만 가능 합니다.
캠핑장안에 주차를 해도 사이트 바로 앞은 아니고 사이트 바로 인근에 대실 수 있고
특정 번호대들은 릴선으로 연결하면 전기차에서도 전기를 뽑아쓸 수 있습니다.
일반 내연차량들은 북한산 국립공원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주차장과 사기막 야영장을 주기적으로 다니는
자체 이동 서비스 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로 인해서, 큰 텐트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전기차 위주시고
그냥 오시는 분들은 백패킹 위주의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로 딱 나위어 집니다.
1. 사기막 야영장 전체 분위기

수도권이고 차를 끌고 바로 나가면 각종 식당이나 카페들도 바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야영장 자체는 들어가는 길도 이쁘고 창릉천 지금은 겨울이라 수량 별로 없지만 천 분위기도 나름 이쁘고
멀리 나가서 캠핑하는 캠핑장 못지 않게 전체 캠핑장 분위기는 훌륭 합니다.
시설 또한 아주 좋고요.
추천 방문지 :
1. 북한산 스타벅스(분위기 이쁨)
2. 고양 스타필드(설치 다 해놓고 근처 구경 가고 싶을때)
3. 여명 양평 해장국(뭐 해먹기 귀찮을 때 https://naver.me/FzSiyOCF )
4. 신도 식품(매점으로 이용. 일찍 닫음 주의 https://naver.me/5wNFYlWV )
5. 구환회 단팥빵 송추점(빵 맛집 https://naver.me/FIoHW7NZ )
2. 사기막 야영장 배치
처음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나오는 곳이 텐트존이고
텐트존을 지나처서 우측으로 더 올라가면 나오는 곳은 글램핑존이고 여기에 안내센터가 있습니다.
샤워도 이 안내센터에서 합니다.

글램핑존은 하우스형이 있고 산막텐트형이 있는데. 아무래도 하우스형이 좀 더 나은것 같습니다.
다만, 우풍이 있다는 후기가 있어서 겨울철에 별도 난방기구 없다면 꽤나 추울 듯 합니다.
오늘은 텐트 캠핑 위주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3. 텐트존 추천 자리
로얄동 위치 알려 드립니다.

A1~A8번 입니다. 데크사이크로서 해당 사이트는 위쪽에 태양광 패널이 부착되어 있어서 타프 필요 없이
바로 텐트만 설치하셔도 됩니다. 데크사이즈는 3.6m*6.6m 입니다.

A15~21번도 데크사이트 이며 사이즈는 동일 합니다. 데크사이즈 3.6m*6.6m
다음 A09~12, A22~26 사이트는 마사토로 되어 있고 사이즈는 5m*8m 입니다.

굳이 차이는 없지만 주차장과 가까운 A01~12번까지는 큰 텐트들이 많은 편
A15~A26은 백패킹류가 좀 더 많은 편
A13, 14, 27사이트는 한적하게 별도로 자리 잡고 있어
왠지 유튜버들이 홀로 쓸 때 사용하는 자리 같은 느낌. 그리고 데크이지만 사이즈는 좀 더 큽니다.
데크사이즈 5m*7m
저는 오토캠핑 느낌을 좋아해서
A1~A12번을 선호할 것 같고요. 여차하면 차량의 전기도 릴선으로 끌어다 쓸 수 있고
또 추우면 그냥 차박으로 가서 자도 되고 해서요.
4. 캠핑장 팁
가격 : 현재 가격은 인상되어 1박에 12,000원 + 전기 4,000원 + 주차료 = 5,000원 총
21,000원으로 아직은 저렴한 편 입니다.
전기 600w제한으로 되어 있지만 실제는 1.6kw정도 사용하여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탄소 중립 캠핑장으로 등유 사용하는 난로, 불멍 등이 금지되어 있어서 그런지..
전기 그릴을 무료로 빌려주는데 그냥 사용전력이 1.6kw 입니다.
실제 1.3kw정도 꾸준히 사용(ptc 팬히터 1kw, 나머지 전기담요 등) 해 봤는데 이상 없었습니다.
큰 텐트에서 ptc 히터 1kw로 동계에 택도 없고요. 1인 백패킹으로 작은 텐트나 cot텐트에 침낭이랑 잘 꾸미고와야
1kw(한일 ptc)~1.5kw(루미나 ptc) 팬히터 키면 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대형 텐트들은 어떻게 하냐.. 정석으로야 뭐 어렵죠.. 그래서 좋은 캠핑장임에도 불구하고 동계에는 주말 예약이 쉬운건데.
이건 뭐 또 나름대로 방법이.. ^^
아무튼 오늘 수도권 사시는 분들 집 근처에서 분위기 좋게 캠핑 할 수 있는 캠핑장 안내해 보았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2박으로 예약해서 금요일 반차내고 혼자와서 다 설치해 놓고 집에서 주무시고
토요일 아침 일찍 가족들 데리고 와서 소꿉놀이 하는 것 처럼 아침밥 먹고
좀 쉬다가 점심 오후에는 고양 스타필드 구경 갔다
저녁 맛있게 해 먹고 그렇게 돌아오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캠핑 & 아웃도어 > 캠핑 여행기 &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도요토미 LC-L53 팬히터 온도센서 오류 에러 해결 (0) | 2025.11.30 |
|---|